리본 프레임을 활용하여 기획을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효과적인 기획서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1. 도서 소개
직장인의 필수 코스인 기획서 작성,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경험이 한 번씩은 있을 것입니다.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그것을 보기 좋게 문서화하는 것은 쉽지 않다. 게다가 어찌어찌 기획서를 완성하더라도 프레젠테이션이라는 거대한 관문이 남아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광고 업계에서 오랜 시간 동안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 저자가 ‘리본 프레임’이라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기법을 사용하면 어떤 주제와 아이디어라도 논리정연하게 정리해서 기획서를 더욱 견고하고 만들고, 프레젠테이션 원고까지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상세한 문서 작성 기술과 프레젠테이션 노하우까지 소개하고 있으므로, 이 책만 잘 읽어도 더 이상 기획서 앞에서 머뭇거리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제 기획서 프리 패스로 가는 지름길로 나아가보자!
2. 잘 쓴 기획서의 특징
기획서를 작성할 때는 간결하고 논리적이며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가 담겨야 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갖춘 기획서는 결재나 채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결함은 복잡한 내용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논리성은 아이디어와 주장이 명확한 순서와 연결성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는 독자의 감정에 호소하여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설득력을 높입니다.
잘 쓴 기획서는 또한 다음과 같은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 5가지 기본 요소: 서두, 현상 분석, 과제, 전략, 대책
- 오리엔테이션의 확인 페이지: 독자에게 기획서의 목적과 범위를 명확히 합니다.
- 긍정적인 정보: 문제점과 기회를 모두 포함하여 균형 잡힌 관점을 제시합니다.
- 수렴적 사고: 현상 분석에서 수집한 정보를 정리하여 명확한 과제와 전략을 도출합니다.
- 타깃 청중 고려: 기획서의 내용과 스타일은 의도된 독자에게 맞게 조정됩니다.
이러한 특징을 따르면 독자의 관심을 끌고 설득력 있는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3. 기획을 정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리본 프레임
기획을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나요? 리본 프레임이라는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리본 프레임은 기획 작업을 나누어 가시화하여 진행 과정을 관리하고, 논리의 정합성을 체크하며,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리본 프레임의 장점과 사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실제 기획서 작성 과정에서 리본 프레임을 적용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 문제도 제공합니다.
리본 프레임을 활용하여 기획을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효과적인 기획서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리본 프레임으로 기획의 힘을 극대화하세요!
4. 리본 프레임을 응용한 기획 정리법 실전 연습
기획을 효과적으로 정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리본 프레임이라는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리본 프레임은 기획 작업을 나누어 가시화하여 진행 과정을 관리하고, 논리의 정합성을 체크하며,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글에서는 리본 프레임의 장점과 사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실제 기획서 작성 과정에서 리본 프레임을 적용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 문제도 제공합니다.
리본 프레임을 활용하여 기획을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효과적인 기획서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리본 프레임으로 기획의 힘을 극대화하세요!
5. 알아두면 무조건 써먹는 기획서 작성의 실전 테크닉
기획서를 작성할 때 막막한 순간이 찾아오는 건 누구나 겪는 일입니다. 그러나 몇 가지 실전 테크닉을 알고 있으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과제와 연관시키기
기획서를 작성할 때는 사회적 과제와 연관시켜 생각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기획서의 가치와 의미가 더욱 커집니다.
장기적인 기획에는 백캐스팅 법 활용하기
장기적인 기획을 세울 때는 백캐스팅 법을 활용하세요. 먼저 원하는 결과를 설정하고, 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거슬러 올라가며 필요한 조치를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키워드화하기
기획서가 길어지더라도 중요한 키워드를 추출하여 강조하세요. 이렇게 하면 독자들이 기획서의 요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숫자 활용하기
숫자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기획서에 관련 데이터나 통계를 포함시켜 설득력을 높이세요.
소비자의 목소리 활용하기
소비자의 목소리를 기획서에 담으세요. 이는 독자들에게 기획서가 실제 사람들의 요구에 부응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타깃 설정하기
기획서를 작성하기 전에 타깃 청중을 명확히 설정하세요. 이렇게 하면 기획서의 내용과 스타일을 타깃 청중에게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KPI 설정하기
기획서에 KPI(핵심 성과 지표)를 설정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획서의 성공 여부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전 테크닉을 활용하면 기획서 작성이 더욱 쉬워지고, 설득력 있는 기획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6. 기획서 작성 실전 연습: 동네 서점의 부활을 위한 기획서 만들기
기획서를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 블로그에서는 리본 프레임이라는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리본 프레임은 기획 작업을 나누어 가시화하여 진행 과정을 관리하고, 논리의 정합성을 체크하며,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리본 프레임의 장점과 사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실제 기획서 작성 과정에서 리본 프레임을 적용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 문제도 제공합니다.
리본 프레임을 활용하여 기획을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효과적인 기획서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리본 프레임으로 기획의 힘을 극대화하세요!
7. 기획서를 더욱 빛나게 하는 프레젠테이션
기획서를 작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 블로그에서는 리본 프레임이라는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리본 프레임은 기획 작업을 나누어 가시화하여 진행 과정을 관리하고, 논리의 정합성을 체크하며,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리본 프레임의 장점과 사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실제 기획서 작성 과정에서 리본 프레임을 적용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 문제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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